워터젯의역사

물을 이용한 절단 방식은 수십 년전부터 우리 주변에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그 초기의 형태는, 1930년대에 종이를 재활용 하는 공법에 특허를 가지고 있는 회사에서 저압을 사용 하는 형태 였습니다. 고압을 사용한 워터젯 기술은 세계대전 이후부터 더 빠르고 , 더 정밀하게 절단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도전하고 발전해 왔습니다. 결국 70년대 초 오맥스 코퍼레이션의 부사장인 닥터 올슨 박사가 세계최초로 신뢰 할 수 있는 초 고압 펌프를 개발하면서 워터젯의 역사는 새로운 전환점을 시작하게 됩니다.

1930년대 초, 습식 블라스팅의 개척자인 Elmo smith와 Leslie Tirrell이 워터젯 스트림에 연마재를 추가 할 수 있는 노즐을 사용하기 전까지, 초기의 워터젯은 부드러운 소재 이외에 금속 같은 단단한 소재를 절단 할 수가 없었습니다. 초기 워터젯 노즐의 수명은 상업적으로 이용하기에는 그 수명이 너무 짧았습니다만, 초고압을 이용한 연마재 워터젯을 이용하여 다양한 금속 소재와 공구강,티타늄, 석재,유리를 가공할 수 있는 연마재 노즐을 80년대초에Boride Corporation에서 개발하게 됩니다.

omax-what-is-a-waterjet-banner_0

 

워터젯의 미래

 

 

오맥스의 혁신

신뢰할수 있는 펌프와 노즐 그리고 조작이 용이하며 정확한 가공을 지원하는 콘트롤 시스템을 갖춘 오맥스 워터젯은 , 지구상의 거의 모든 소재를 가공하는 임가공 업체 부터 대량 생산하는 제조사에게 워터젯이 가지고 있는 가장 최신의 기술과 발전된 능력을 제공합니다.

연마재를 이용한 워터젯의 발전 중 마지막 숙제는 워터젯 절단시 생기는 젯스트림의 굴곡에 의한 소재별 특성에 대한 제어였습니다. 전형적인 CNC 콘트롤러는 워터젯에서 가공 할 수 있는 모든 소재마다의 다른 절단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적합하지 않았고, 숙련된 작업자가 그 속도 및 제어에 대한 많은 프로그램을 해야 하기에 불편한 점이 너무 많았습니다. 이에 닥터 올슨 박사는 PC를 이용한 제어 방식에 도전하게 됩니다. 올슨 박사는 절단 경로의 모든 지점에 워터젯 스트림의 역할 모델링과 워터젯 노즐 속도에 대한 스트림의 굴곡에 대한 예측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MS DOS 에서부터 개발하기 시작한 오맥스의 PC 제어 프로그램은 세계에서 유일한 워터젯 전용 PC 콘트롤 프로그램으로 발전 하게 됩니다. 현재 오맥스와 맥시엄 워터젯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는 이 워터젯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손쉽게 소재의 종류와 두께만을 입력함으로서 워터젯 가공에 대한 제어 프로그램을 할 필요가 없어 지게 된 것입니다.